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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지플러스

‘ 공제상담사 ’ 의 검색결과는 총 9건 입니다.

복지플러스 1

  • 중소기업중앙회 사칭 대출사기 주의 안내

    안녕하십니까, 중소기업중앙회입니다.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빈번하여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에 노란우산 가입 고객 여러분의 소중한 자산과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이스피싱 범죄 예방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1. 보이스피싱 주요 유형▶정부·공공기관 사칭형 : 경찰, 금융감독원 등을 사칭하여 개인정보나 금전 요구▶대출·금융사기형 : 저금리 대출, 신용등급 상향 등을 명목으로 보증료, 선입금 등을 요구▶문자스미싱·인터넷뱅킹형 : 문자, 이메일, 인터넷 뱅킹을 통해 악성앱 설치, 피싱사이트 유도 등으로 개인정보 탈취▶본회 사칭형 : 본회 임직원 및 공제상담사를 사칭하며 정책대출이나 노란우산 대출을 권유 2. 피해 예방 행동수칙▶의심되는 전화를 받으면 즉시 통화 중단▶ 발신 번호만 믿지 말고 반드시 해당 기관의 공식 대표번호로 재확인▶ 의심 상황 발생 시 즉시 112(경찰청) 또는 금융감독원(1332)으로 신고 ※ 주요 공공기관·금융기관 보이스피싱 대응센터 구분기관명대응방안공공기관경찰청전기통신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 운영(112)금융감독원불법사금융·금융사기 피해신고센터 운영(1332) 국민권익위정부민원안내콜센터 운영(110) * 보이스피싱 전담은 아니고, 정부 민원 콜센터에 축적되는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분석 발표하는 구조한국인터넷진흥원발신번호 거짓표시 신고센터 운영 * 공공·금융기관 사칭 전화, 번호 도용 문자 등에 대한 신고를 받아 이용자 피해 확산을 방지하는 역할은행KB국민은행금융사기 접수센터(1588-9999) 운영카카오뱅크금융사기 전담센터(1588-3333) 운영카드사국민·농협·롯데·삼성 등24시간 피해신고센터 운영노란우산중소기업중앙회콜센터 : 1666-9988 3. 중소기업중앙회는 노란우산 가입고객께 아래와 같은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정책자금 지원 대출과 관련한 권유를 하거나 선입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